스몰 자기계발

< 메일 삭제로 지구 구하기 >

스몰이슈 2021. 2. 10. 22:20
반응형

< 메일 삭제로 지구 구하기 >

 

" 이메일(e-mail) "

전력을 사용하여 주고받는 우편.

 

어린아이, 직장인 모두 하나쯤 메일이 있으실 겁니다.

요새 게임을 하려면 메일이 필수적이기도 하죠. 이외에도 관심 없는 제품 메일, 스팸 등 여러 개가 있습니다.

 

이 메일들은 놔두기만 해도 환경오염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력은 발전소에서 화석연료를 태워 얻은 열로 생성됩니다. 그 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여러 가스가 배출되고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키게 되는 거죠.

 

컴퓨터는 나무를 베고, 쓰레기를 버리는 것과 자동차의 매연처럼 환경오염이 진행되는 과정을 보기 힘들기 때문에 눈치채기 어렵습니다.

 

전자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컴퓨터 등)에서 매일마다 데이터가 오고 가면서 최종적으로 데이터센터에 도착합니다.

[데이터센터 : 검색, 클라우드, 게임 등의 모든 데이터를 전송과 저장을 맡은 곳]

전 세계의 이메일을 처리하는 데이터 센터는 24시간 멈춤 없이 돌아가는데요.

이메일 전송은 1건당 4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합니다. 첨부파일이 포함된다면 배출량은 배로 늘어납니다.

 

꺼지지 않는 데이터센터는 많은 열을 내뿜기 때문에 적정한 온도와 습지를 유지하기 위해 냉각 장치도 같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냉각 장치는 데이터센터의 1GB 32Wh를 소비합니다. 매년 데이터센터의 서버를 냉각하는 과정에서 330억 kw의 전력과 1700만 톤의 이산화탄소도 발생시킵니다.

 

가속되는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는 방법. 다음 과정을 통해 전력과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 메일함 정리하기 " 

 

메일함을 살펴보며 오래되고 불필요한 이메일을 검색하여 정기적으로 정크 메일 폴더를 지워 봅시다. 일부 전자 메일 프로그램으로 자동 삭제 기능을 사용한다면 설정을 통해 기간을 조율해봅시다.

 

" 구독 관리 

 

뉴스와 각종 마케팅 업체에서 광고메일을 보내오는 것이 본인에게 유익하고 재미있게 읽히고 있는지 재평가를 해봅시다. 하지만 개봉되지 않은 채 보관된다면 이메일 마케팅 수신 관리를 해야 할 때입니다.

 

" 소셜 미디어 메일 

 

인스타,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소셜미디어 어플의 알림이 오는지 살펴봅시다. 마찬가지로 실제로 필요하지 않다면 비활성화합니다.

 

 

잠자코 내버려 둔 계정, 이런저런 이메일이 쌓여있다면 몇 번의 클릭의 정리로 지구온난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반응형